다이어트 주스라고 하면 어떤 걸 상상하시나요? 당분이 없고 밍밍한 맛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저는 요즘 아침마다 냉장고를 열어 집에 있는 채소나 과일을 함께 갈아 마시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당근, 양배추, 토마토를 갈아서 아주 간단하지만 건강한 주스를 만들어 마셨습니다. 만드는 과정도 생각보다 간단해서 함께 공유해볼게요!
다이어트 주스: 재료준비
대부분의 재료는 냉장고를 열어 있는 것을 위주로 준비 합니다. 오늘은 방울토마토, 당근, 양배추가 눈에 띄어 이 재료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주스 만들기 과정
다이어트 주스는 정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만드는 과정이 워낙 간단하니까요. 뭐가 필요하냐고요? 그냥 재료를 잘 씻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믹서기에 넣고 갈면 끝이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손맛’이죠. 채소와 과일에서 나오는 수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믹서기에 물을 넣게 되는데, 이 물의 비율이 중요해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묽어지고, 너무 적으면 껄쭉해지기 때문에 딱 적당한 비율을 찾아야 해요. 결국 이건 감으로 해야 되는 부분 아닐까요?
완성 & 맛 후기
믹서로 갈 때 물의 양이 농도를 맞추는게 정말 중요한데, 오늘은 딱 적당하게 잘 맞았네요. 다음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ABC 주스도 만들어볼 생각이에요.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집에 없는 비트만 쿠팡에서 구매해 두면 금방 ABC 주스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를 건강하게 다이어트 주스로 시작해 보세요.!! 모두 건강하세요.
위 글은 블로그의 ‘Healthy Life‘ 카테고리로 분류되었으며, 관련된 글을 더 많이 참고할 수 있습니다.